히달고

Posted by sarada~ LIfe documentary/movie file : 2004. 3. 23. 21:58

아마도 추천과 상관없이 박스 오피스에서는 벌써 멀어 지고 있는듯 싶은 히달고를 봤네요.

일단 액션인줄 알고 속아서 봤구요 ^^; 영화전체가 좀 템포가 느려요.
간략한 줄거리를 소개 하자면. 인디안과 백인의 혼혈로 태어난 카우보이 프랭크의 실화를 바탕으로 살을 붙여가면서 만든 영화죠. 그와 언제나 함께한 야생마 히달고를 타고 수많은 레이스에서 승리하죠. 순종 명마가 아닌 히달고와 혼혈으로 태어나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살아온 프랭크가 아라비아의 사막 레이스를 통해서 다시 자신의 혈통에 대한 자부심을 찾는다는... 그런 줄거리에요.
사실 영화에 대한건 티비에서 잠깐본 모래 폭풍 장면과 말 달리는 모습을 보고선 선택한 영화라
생각했던 영화랑은 틀렸네요. 영화가 끝나고 나면 보통 저는 주변 사람들은 어떻게 봤나 살펴 보는데 이영화를 보고 난사람들은 재밌단 말도 재미 없단 말도 않하고 주로 다른 이야기를 하면서 일어 나더라구요 ^^ 예를 들면 "뭐먹으러 갈까?" "담에 개봉 하는 영화가 뭐더라?" 라는 식의 ....
아마도 영화가 좀 애매 하다는 반론이 아닐까 하는 개인적 추측이네요.

다시 말하지만 꼬집어 재미없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몇몇 장면 기억에 남는 장면은... 주인공이 레이스의 룰을 어기고 사막의 늪에 빠진 다른 경쟁자를 도와 주자 알라의 뜻이기 때문에 자신을 도와 주면 안된다고 했던 그가 프랭크를 구하고선 죽는 장면과. 죽은 주인에게 돌아온 매의 모습이 기억 남네요. 또 여주인공의 몸종(마이클 조단을 닮은듯한. ^^)이 총에 맞아 허무하게 죽는 장면이랑요.

그리고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들은말들이 나오는 장면들이구요. 주인공은 너무나 미국 스럽더군요. 반지에 제왕의 나오던 아라곤이었죠 아마.. 근데 저는 말보로 담배의 카우보이가 자꾸 생각 나는게.... ^^ 이영화 추천도 비추천도 못해 드리겠어요.